기존에 쓰던 모델에서 최신 기종으로 스마트폰을 교체하셨나요? 모든 전자제품이 그렇듯 불량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실제로 '삼성'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뽑기 운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같은 두 제품인데 A가 쓰는 제품은 월등이 훌륭한 스펙과 구동을 보여주는 반면 B가 쓰는 제품은 하자 투성이라는거죠.
스마트폰을 사기전에 박스를 개봉해 하자테스트를 해 볼순 없으니 구입한 스마트폰의 무상 A/S 기간이 끝나기 전에 셀프로 제품의 불량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를 보시죠.
설명은 삼성 갤럭시 모델 기준입니다. '다이얼' 에서 키패드에 아래와 같이 *#0*# 을 입력하면 테스트 모드로 진입합니다.
입력이 끝남과 동시에 테스트 모드로 진입됩니다. 정사각형의 버튼들이 많네요.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고 잘못 건드리면 큰일날 것 같고 불안하다구요? 불량 확인에 꼭 필요한 기능만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디스플레이 결점 테스트
1, 2, 3번 : 디스플레이 전체가 빨, 초, 파 색상으로 채워지며 불량 픽셀 여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 스피커 테스트
4번 : 전면 스피커에서 삐~ 소리가 안나면 불량입니다.
9번 : I want a~ 로 시작하는 노래가 안나오면 불량입니다.
▣ 진동 테스트
5번 버튼을 눌렀는데 아무런 진동도 없다면 불량입니다.
▣ 카메라 테스트 : 화면 출력이 안된다면 렌즈 불량입니다.
6번 : 후면 카메라
11번 : 전면 카메라
20번 : 홍채인식 카메라
▣ 알림 LED 테스트
12번 : 상단 LED에 색깔별로 불이 잘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간단하게 알려드리려 했는데 꽤 많은 내용을 적었군요. *#0*# 테스트 모드에서 내 손으로 직접 불량 자가 진단이 가능합니다. 하나라도 불량이 발견된다면 바로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서 조치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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