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teamviewer(팀뷰어) 다운로드와 사용법 알려드릴게요. teamviewer는 내가 상대방의 컴퓨터를 원격 조종할 수 있거나 상대가 나의 컴퓨터를 원격조종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멀리 떨어진 상태에서 뭔가를 설명해야하는데 굉장히 복잡하거나 말로 설명이 안될 때 teamviewer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원격으로 상대의 컴퓨터를 직접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설명이 굉장히 쉬워집니다.



이런 용도로 teamviewer를 많이들 사용하는데요. 먼저 다운로드를 해야겠죠. teamviewer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잠시 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페이지로 이동되고, 만약 수초가 지나도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는다면 직접 다운로드 글씨를 클릭해주세요. Setup(설치파일)을 실행시켜주세요.





마법사가 설치를 완료하면 teamviewer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지금부터 teamviewer 사용법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니 사진을 보고 잘 따라하세요.



팀뷰어 메인에서 다른 거 건드리고 자시고 할 필요도 없습니다. 화면에 딱 보이는 큰 글씨 2개. 원격 제어 허용과 원격 컴퓨터 제어! 저 부분만 집중하세요.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가 내 컴퓨터를 제어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상대에게 귀하의 ID에 적힌 10자리 넘버를 알려주세요. 반대로 내가 상대의 컴퓨터를 원격 제어해야된다면 우측에 파트너 ID 부분에 상대가 나에게 알려주는 10자리 넘버를 입력하고 하단 파란색 '연결'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teamviewer 사용법 엄청 간단하죠? teamviewer로 어려운 설명 그냥 간편하게 컴퓨터 원격 제어로 해결해버리세요. 귀찮게 말이나 카톡으로 설명하느니 teamviewer 원격제어가 몇 배는 빠릅니다. 저도 유용하게 잘 쓰고 있구요.


여기까지 teamviewer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이놈의 코로나 빨리 좀 끝나버렸으면 좋겠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