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


국토해양부에서는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토지 등에 대한 실거래가조회 자료들을 제공중에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간편하게 집에서 클릭 한번이면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 가능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는 주택 매매거래량 추이, 전월세거래랑 추이 그래프도 확인할 수 있으며 월별 거래량 보도자료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료를 단순히 보는 것이 아닌 다운로드까지 가능한 시스템이며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별도 앱도 있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가 가능할 것입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를 위해서는 먼저 국토해양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야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녹색 메뉴바에서 '아파트'를 클릭합니다.


좌측 검색 메뉴에서 기준년도, 주소구분, 시도, 시군구, 읍면동까지 검색 옵션을 지정 후 검색을 클릭하세요.


검색결과를 통해 주소와 아파트명을 확인할 수 있고



지도에서 특정 지점을 클릭해 단지목록을 볼 수도 있습니다.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용면적과 계약일, 거래금액, 건축년도까지 상세한 조회가 가능한 모습입니다. 전산공부 보기를 클릭하면


토지이용계획을 볼 수 있으며

토지대장은 물론


건축물대장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월세 기준 실거래가조회도 가능합니다.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 말고도 토지 실거래가조회도 가능합니다. 토지의 경우는 지도에서 동 기준으로 구역이 나뉘는데요. 조회하고픈 동에 커서를 갖다대면 파란색으로 하이라이트되며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토해양부 실거래가 공개 홈페이지에서는 보도자료 게시판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자세한 정보들을 읽어볼 수도 있습니다. 클릭하면 특정 달의 매매거래량, 전월세거래랑 등이 수치와 함께 자세하게 적혀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 실거래가 자료제공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되는데요.


계약일자, 구분, 시도, 면적 등 옵션값을 지정해준 후 다운로드를 누르고 보안문자까지 입력하면 엑셀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서울 강동구 강일동 아파트실거래가 자료를 다운로드 받은 겁니다. 아래와 같이 표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전용면적, 계약년월, 계약일과 거래금액까지 자세한 정보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정말 편리하죠?

여기까지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국토해양부 콜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